MY MENU

주변관광지

측도

왕복 550m 정도의 작은 바닷길이지만 물 빠질 때까지 연인 둘이서만 비경을 독차지 할 수 있어 로맨틱 데이트 코스론 최적, 목섬 너머로 보이는 측도도 선재도의 '바닷길 보물'중 하나다. 현재 10여가고가 사는 측도는 원래 칡넝쿨이 많아 '칡도'라 불렸던 곳입니다.

드무리

드무리는 연인들을 위한 장소라고 할 만큼 조용하고 호젓한 천혜의 자연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간조시에는 해안가에서 드무리 섬까지 왕래가능 하며(약 100m) 해안은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 이웃 영흥도가 보이며 고기배 및 선박들이 지나 다니는 것 또한 한편의 그림입니다. 갯바위 낚시, 바다낚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장

갯벌체험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내원에 따라 체험을 하실 수 있으며 바닷가에 바로 접해있고 넓은 주차장 및 휴계시설 등이 있어 쉼터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목섬

물이 빠지면 길이 열리는 섬, 550m 길이의 선재대교로 대부도와 연결된 선재도 초입의 목섬은 손때묻지 않은 무인도, 선재대교를 건너다보면 만두같은 작은 섬이 좌측에 보인다. 물 빠질 때까지 연인 둘이서만 비경을 독차지 할 수 있다.

수산물직판장

영흥수산 수산물 직판장은 서해 근해에서 잡아오는 다양한 수산물을 싱싱하고 저렴한 가격에 시민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영흥대교

오이도를 거쳐서 제부도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약11km가 되는 방조에와 선재대교 그리고 영흥대교를 지나야한다. 영흥대교는 다리의 색상이 계속 바뀌어 지는 것으로 유명하다.

에너지파크

화력발전을 중심이로 한 전기에너지 산업의 홍보역할을 담당하는 에너지파크는 늑히 주 관람대상인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에너지 산업과 전기원리 체험을 통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화력발관과 전기에너지, 신재생에너지의 세계, 전기원리체험, 영흥지역소개, 3D입체영상관 등 5개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사봉

영흥도의 국사봉은 고려가 망하자 고려왕족의 후예들이 영흥도로 피신해사는 동안 국사봉에 올라 나라를 생각하며 한양을 향해 고려가 다시 흥할 것을 신령께 기원한 곳이라고 합니다.

십리포해수욕장

왕모래와 자갈로 이루와진 특이한 지역으로 야간에는 수평선 너머로 인천광역시의 휘황찬란한 조명이 어우려져 한폭의 그림이 된다. 특히 해수욕장 후면에는 전국적으로 유일한 과수목 지역으로 수백된년 300여본의 서어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즐기수 있는 곳이다.